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린 레버쿠젠과의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1:0 스코어를 연장전까지 유지하며 총합 1:1로 승부를 내지 못했고,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 끝에 2년 연속 8강 진출에 성공하였다.


지난 1차전 원정과 달리 전후반 내내 레버쿠젠을 압도하였으나, 여러 번의 좋은 찬스에서 골 결정력 부재를 보이며 마리오 수아레즈의 행운이 깃든 굴절샷 외에는 득점을 올리지 못했고 연장전에서도 추가 득점으로 경기를 결정짓지 못하며 팬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연장전 이후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첫번째 키커 라울 가르시아가 실축하며 '역시 넣어야 할 때 넣지 못하면 경기에서 패배하게 되는건가' 라는 생각을 했지만, 레버쿠젠의 찰하노글루와 토프락, 키슬링이 아마추어 같은 킥 실력을 보여주며 코케가 '분데스리가 PK 킹' 베른트 레노의 선방에 막혔음에도 불구하고 마리오 수아레즈와 페르난도 토레스가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우여곡절 끝에, 8강에 진출하게 되었다.


홈에서 많은 팬들이 기대했던 시원한 승리가 아닌, 어찌 보면 '어글리 윈' 이라고 할 수 있을 경기였지만, 이런 단판 승부에서는 어찌 되었든 한 단계 더 올라가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아니겠는가.. 라는 생각을 가진다. 2년 연속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성공했다는 것은 단순히 한 시즌 반짝이 아닌 꾸준히 강팀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까지 8강 진출 확정 팀은 아틀레티, 레알 마드리드, 파리 생제르망, 모나코, 바이에른 뮌헨, 포르투이고 유벤투스v도르트문트, 바르싸v맨시티 경기에서 나머지 2팀이 결정되게 된다. 어차피 리가는 3위 수성을 현실적인 목표로 잡아야 되기 때문에 챔피언스리그에 집중하는 것도 팀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을 것 같다.


http://www.clubatleticodemadrid.com/postpartidos/atletico-de-madrid-bayer-04-leverkusen-17-03-2015-20-45

'Atle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15시즌 마드리드 데르비는 8번  (0) 2015.03.21
4경기 연속 무승  (0) 2015.03.15
너무나 아쉬운 무승부  (0) 2015.03.09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Atleti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