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야레알, 벤피카에게 2연패를 당한 후 가진 중요한 마드리드 데르비, 박찬하 해설위원 말대로 이번 라운드 이후 국가대표 주간이기 때문에 양팀 모두에게 사실상 뒤가 없는 경기였다. 전반 9분만에 수비 집중력이 다시 한번 깨지며 카림 벤제마에게 이른 실점을 하였으나, 그 이후에 다시 페이스를 잘 찾아오며 세르히오 라모스의 실책을 틈타 PK를 얻어냈는데.. 앙투앙 그리즈만의 킥을 케일러 나바스가 완벽히 읽어내며 막아냈다. 그 이후 지루한 공방전 끝 전반을 마무리 지었고, 후반 시작과 동시에 올리베르 대신 카라스코, 그 이후 코레아 대신 루시아노 비에토, 페르난도 토레스 대신 잭슨 마르티네즈를 차례대로 투입하며 어떻게든 승점을 따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디에고 시메오네의 공격적인 교체와 더불어 레알 마드리드가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그들답지 않게, 결과론적이지만 섣부르게 라인을 내리고 잠그려 했고 위협적이던 다니 카르바할이 부상으로 인해 아르벨로아와 교체되는 일도 있었기 때문에 후반전은 완전히 아틀레티의 페이스로 진행되었다. 슛팅 숫자에 비해 유효 슛이 현저하게 부족한 빈공 속에서 드디어 후반 83분 교체 투입된 3인방이 동점골을 만들어냈고 그 이후 잭슨 마르티네즈의 강력한 슛팅을 갓-바스가 다시 한번 막아내며 경기는 양팀 모두에게 아쉬울만한 1:1 무승부로 마무리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라파 베니테즈가 일찍 경기를 차분히 가져가려 한 것이 아틀레티에게 큰 행운이였다고 본다. 하메스가 없는, 그리고 호날두가 예전만 못한 모습을 보이는 상황이기는 했으나 아틀레티코의 수비 역시 지난 2년간의 다부짐을 어느 정도 잃어버린 상황이였기에, 레알 마드리드가 그간 마드리드 데르비에서 늘 해오던대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다면 추가 실점이 없었으리라 장담할 수 없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또 경기를 보면서 레알 마드리드의 실점 기록은 수비진 전체의 힘이라기보다는 케일러 나바스가 한풀이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었고, 우리 형은 후반 몇 차례 있던 위협적인 역습 찬스에서 탐욕-모드로 얀 오블락과 캐치볼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오늘만큼은 고마운 마음을 들게 해주었다.


마지막으로 짧막하게 공격진 선수 개개인 평을 해보자면, 그리즈만은 PK를 놓치며 아쉬움을 남겼으나 코케가 없는 상황에서 유일한 플레이메이커로서 본인 몫을 잘 해냈다 생각하고, 앙헬 코레아는 분명히 번뜩이는 재능이나 아직 피지컬적으로 60분 이상 소화할 능력을 갖추지는 못한 듯 싶다. 토레스는 아틀레티 통산 100호 골에 심적인 부담이 있는건지.. 몇 경기째 다시 날카로움을 잃어버린 모습이다. 좋은 찬스가 있었는데 슛팅으로도 연결하지 못한 점은 팬으로서 상당히 아쉽다, 이번 경기가 리가 통산 200번째 경기였는데 오늘 대기록을 작성했으면 좋았으련만.. 교체로 들어온 카라스코와 비에토, 잭슨 중에서는 가장 짧은 시간 뛰었지만 잭슨 마르티네즈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던 것 같다. 장기적으로 잭슨이 빨리 자신감 찾고 적응해서 잭슨 주전, 토레스 로테이션 및 조커의 형태로 가는 것이 팀에게 옳다고 생각을 하고, 카라스코와 비에토는 골 장면 외에서는 경기 감각이 떨어져 있는지 아쉬운 플레이들이 몇 차례 나왔다. 공격진이 풍요 속의 빈곤 (?) 이라고 해야 하나, 일종의 과포화 상태이긴 하니 시메오네가 참 고민이 많을 듯 싶다. 늘 그랬듯 해답을 찾아낼 것이라 믿긴 하지만..


http://www.clubatleticodemadrid.com/postpartidos/atletico-de-madrid-real-madrid-04-10-2015-13-45

'Atle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갓-리즈만 찬양합시다  (0) 2015.10.20
역동성이 필요해  (0) 2015.10.01
핵노답 졸전 끝에 시즌 2패째 기록  (0) 2015.09.27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Atleti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